안녕하세요? 홍콩턱돌이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짧게나마 광동어 기초에 대해 포스팅 한적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배웠던 광동어를 복습할 겸 재미있는 표현들을 공유하고자 시작했었습니다.
포스팅하면서 생각보다 광동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꽤 계셔서 놀랐습니다.
그런 수요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포스팅하고자 했었는데 결국 제가 게으른 탓에 길게 포스팅을 이어가지 못했습니다.
그 아쉬움이 계속 남아 언젠가는 꼭 다시 시작해야겠다고 생각을 하다가 드디어 지금에서야 다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재밌게 배워온 광동어가 잊혀지기 전에 이번에는 꼭 꾸준히 포스팅하고 싶습니다. :)
한국에는 광동어에 대한 콘텐츠가 많은 편이 아닙니다.
따라서 아직은 저도 부족하지만 광동어에 관심있으신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꾸준히 포스팅해서 점점 더 전문적인 방향으로 콘텐츠를 발전시켜 가는것이 목표입니다.
아래는 저와 광동어간의 TMI입니다. 바쁘신 분들은 넘어가셔도 됩니다! :)
광동어를 어떻게 공부하게 되었나?
2016년 호주 워킹홀리데이 당시 홍콩여자를 만나 결혼하여 홍콩에 살게됐습니다.
홍콩에 평생 살겠다는 마음은 없었지만 이왕 살기로 했으니 일단 그 지역의 언어를 배워야 겠다고 생각했죠.
처음에는 인터넷을 통해서 공부하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한국어로 된 광동어 컨텐츠는 거의 없다시피 해서 공부하기 쉽지 않더군요.
결국 오프라인 강의를 찾아보다가 홍콩중문대학교 예일 중국어 센터(香港中文大學香港中文大學 雅禮中國語文研習所)에 다니게 됐습니다.
현지 홍콩 선생님께서 영어+광동어를 섞어서 차근차근 잘 가르쳐 주셔서 열심히 배웠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제 기억으로 40시간 원화 기준 80만원정도 했던거 같습니다.
일주일에 하루, 회사 끝나고 2~3시간씩 공부하는 파트타임 수업으로 약 2년간 재미있게 공부했습니다.
광동어를 포스팅 하는 이유?
처음에는 광동어를 공부하면서 복습을 위한 기록도 하고 배운것을 공유하면 1석 2조라고 생각했습니다.
아무래도 한국어로 된 광동어 교육 자료가 많이 부족해서 다른분들께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거라 기대도 했구요.
흔치않은 기회로 배운 광동어인만큼 컨텐츠로 남겨두어 저를 포함하여 광동어에 관심있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광동어를 포스팅할 실력이 되는가?
홍콩 현지에서 생활한지 5년차이고 2년간 광동어를 공부해왔지만 사실 누구를 가르칠 실력은 아닙니다.
다만 제가 배운 범위 내에서 홍콩와이프의 조언을 구해가며 정확한 정보만을 전달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누구를 전문적으로 가르치려는 포스팅은 아니지만 기초적인 수준의 정보전달은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언젠가 COVID-19가 종식되고 다시 홍콩 여행을 오실 수 있게 되셨을 때,
제 블로그를 통해 간단하지만 유용한 표현들을 익혀놓으면 더욱 재미있는 여행이 되시리라고 생각합니다.
광동어 포스팅은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아주 간단한 표현들을 시작으로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꾸준히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선포를 해놔야 그나마 하는 성격이라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매주 화요일 밤 꾸준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광동어 > 광동어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동어? 광둥어? 어떤게 올바른 표현일까? (2) | 2021.02.21 |
---|